숭례문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

글 보관함

블로그 이미지
가볍게, 경쾌하게 살아보자고! 인상쓰면 뭐가 나오나?
춘부장

calendar

        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That's What Friends Are For - Dionne Warwick .mp3
Found at bee mp3 search engine




오호! 


이런 것이 드디어 나왔습니다. 

이름하여 '소셜카운트' 

http://www.socialcount.co.kr


때도 절묘합니다. '총선시즌!!!!!!!!!!!!!!!!

제가 생각하기에는 web 아니 social aggrigator 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. 

읽어보니 가장 많은 SNS 데이터를 수집해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사이트라고 하네요. 

그래서 소셜카운트(Social Count)  - Socialcount.co.kr 이라네요.

 

웹을 만들어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백단의 관심과 프론트단의 관심이 항상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, '총선''대선' 이란 이벤트가  '소셜 이벤트의 백미' 중에 하나 아닙니까?

이번 선거가 시큰둥 했는데. ~^^  조금 재미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.

'소셜'과 '승부'에 불타오르는 대한민국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 같기도 합니다.

어차피 선거는 '죽기살기의 개싸움' 이니... 얼마나 재미나겠습니다. (물론 화딱지 나게 드러운

Raw 데이터가 점점 늘어나고 case들의 분석이 쌓이면 '신탁' 신탁 (神託) - 즉 오라클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.

오라클이라고 하면 약간 디스토피아적인 으스스함이 느껴지긴 하지만.. (^^); 


소셜네트워크를 분석하는 것으로 생각되는데, [긍정] [부정] 이라는 분석을 통해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. 


이번 선거에는 하나도 관심이 없었는데, 이제야 어깨가 들썩이는 듯합니다.  

 

관심을 가지고 - 황해도 개싸움판이던 정치- 가  새로운 엔터테인먼트가 되지 않을까요?